티스토리 뷰

기술자료

8. 관리메뉴 사용법-재고관리(1)

동운시스템 2018. 11. 9. 11:04

5.2 재고 메뉴

재고 메뉴에서는 상품의 등록 및 상품의 분류/속성 관리, 위치 등록, 재고 이동 및 재고현황 파악 등 현재 매장에 있는 상품의 모든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등록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 상품 분류 등록
  • 속성 그룹 정의
  • 상품 속성 정의
  • 상품 속성별 항목 정의
  • 속성 그룹별 입력화면 관리
  • 상품 정보 입력 및 등록 완료

5.2.1 상품 등록 메뉴

상품 등록 메뉴에서는 새로운 상품을 등록하거나 기존의 상품을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품코드란에는 상품의 고유 번호를 입력하고, 바코드 번호 및 상품명, 항목과 판매가, 구매원가 등을 등록합니다. 판매가격과 구매 원가를 등록하면 부가세를 제외한 상품의 가격과 마진, 매출 이익 등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또한 상위 분류 및 속성을 지정하면 판매화면에서 더욱 많은 세부 속성들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탭에서는 현재 재고량 및 재고 비용등을 입력하여 재고관리에 용이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각 체크박스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무게 상품 : 육류, 채소류와 같이 저울에 무게를 달아 가격을 메기는 상품들의 경우 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 상품 : 서비스 상품은 따로 재고 관리를 하지 않는 상품(Ex. 음식, 식재료 등)에 대한 체크 항목입니다.
  • 보조 상품 : 보조 상품이란 해당 상품 단독으로는 판매할 수 없으며, 연결된 상품이 선택되면 그 부가 상품으로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항목입니다. 보조 상품 관리는 재고-보조 상품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진열 여부 : 이 항목에 체크된 상품들은 판매화면 하단 상품 선택 창에 각각의 버튼이 생깁니다. 버튼이 아닌 바코드를 읽어 판매할 물건에 대해서는 이 항목에 체크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원격 프린터로 출력 : 해당 상품의 주문 정보를 주방 등에 있는 원격 프린터로 전송하여 출력하게 합니다. 주로 식당에서 주문을 주방에 전송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 변동 가격 상품 : 가격이 수시로 변동하는 상품들의 경우 이 항목에 체크를 하면 수시로 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탭에서는 해당 상품의 이미지를 등록하여 판매 화면에 나타나는 버튼에 이미지를 입혀 좀더 알아보기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버튼 탭에서는 실제 판매화면 버튼에 나타나는 해당 상품의 문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HTML언어를 사용하여 글씨의 크기나 색상, 글씨체 등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버튼은 판매화면에 다음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기술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관리메뉴 사용법-재고관리(3)  (0) 2018.11.09
9. 관리메뉴 사용법-재고관리(2)  (0) 2018.11.09
7. 관리메뉴 사용법(2)  (0) 2018.11.09
6. 관리메뉴 사용법(1)  (0) 2018.11.09
5. 등록메뉴 사용법(4)  (0) 2018.1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