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술자료

9. 관리메뉴 사용법-재고관리(2)

동운시스템 2018. 11. 9. 11:14

5.2.2 장소별 재고 관리 메뉴

장소별 재고관리 메뉴에서는 현재 상품의 위치정보 및 재고량에 대해 입력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5.2.3 상품분류 메뉴

 

상품분류 메뉴에서는 상품 카테고리를 작성할 수 있으며, 상품 분류를 할 수 있는 항목들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된 카테고리들은 상품 판매 화면 하단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우선 카테고리의 이름을 입력하고 해당 이름이 출력되길 원하시면 “패널에 이름 출력”항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 후 이미지를 등록하고, 진열여부 전체지정 항목에서 예를 선택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속한 모든 상품들은 판매화면 하단에 진열이 됩니다.

 

 5.2.4 속성그룹 정의 메뉴

속성그룹 정의 메뉴에서는 상품에 부여할 속성 이름을 설정해 주어 상품을 더욱 자세하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등록한 속성은 상품정보 등록 메뉴에서 수정/추가 할 수 있습니다.

 

5.2.5 상품속성 정의 메뉴

상품 속성 정의 메뉴에서는 해당 상품의 세부 속성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의 경우 해당 음식에 들어가는 소스나 부가 토핑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 등록된 상품 속성의 경우 판매화면에서 해당 상품을 선택한 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등록한 속성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2.6 상품 속성별 항목 정의 메뉴

상품 속성별 항목 정의 메뉴에서는 5.2.5에서 소개한 상품 속성 정의 메뉴에서 추가한 속성에 대한 세부 항목들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 속성이 ‘올리브 소스’라면 해당 속성에 ‘마늘 포함’ 또는 ‘일반’ 세부 항목을 추가하여 같은 상품이라도 여러 속성을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5.2.7 속성 그룹별 입력화면 관리 메뉴

속성 그룹별 입력화면 관리 메뉴에서는 5.2.4 속성 그룹 정의에서 추가한 속성 그룹에 포함될 상품 속성들을 추가하는 메뉴입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