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술자료

15. 유틸리티 메뉴 사용법

동운시스템 2018. 11. 9. 12:01

 

6. 유틸리티 메뉴

6.1 도구 메뉴

도구 메뉴에서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CSV 파일을 가져와 DB에 입력할 수 있으며, 해당 CSV 파일을 분석하여 잘못된 데이터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또한 dPOS에서는 소규모 분식/한식당을 운영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기본 데이터 가져오기와 약 6000여 종의 기본 소형마트 상품 가져오기 기능이 있습니다. 

※주의사항 : 소규모 분식/한식 상품 가져오기 메뉴와 소형마트 상품 가져오기 메뉴를 함께 사용하면 데이터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용도에 따라 한가지만 선택해서 사용해 주십시오.

 

6.1.1. CSV 파일 가져오기

CSV 파일 가져오기의 경우 모든 입력항목을 선택해야 하며, 해당 작업 전 작업 기록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하신 뒤 진행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가져오기 작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버튼을 눌러 가져올 CSV 파일을 선택합니다.

 버튼을 눌러 CSV 파일의 헤더를 읽습니다. CSV파일의 헤더에는 항목이름을 지정하고, 필수 항목으로 상품 코드, 바코드, 상품명 및 구매가격, 판매가격을 입력해야 합니다.
각 필드에 CSV 파일에 있는 항목을 넣어 주시고  ㄴㄴㄴ 버튼을 눌러 CSV 파일을 가져옵니다.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뜬다면 제대로 입력되지 않은 불량 항목이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이 화면에서 유효하지 않은 제품이나 불량 항목의 숫자가 0이라면 제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