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술자료

16. 시스템 메뉴 사용법

동운시스템 2018. 11. 9. 12:11

7. 시스템 메뉴

7.1 비밀번호 변경 메뉴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는 각 사용자별로 비밀번호를 지정할 수 있으며 (초기값:없음) 이렇게 지정된 비밀번호는 해당 사용자가 로그인 할 시에 필요하게 됩니다.

 

7.2 환경설정 메뉴

7.2.1 데이터베이스 설정

환경설정 메뉴의 가장 첫번째 메뉴는 데이터베이스 설정 메뉴로써, 기본 설정은 Apache Derby Embedded 데이터베이스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사용자는 데이터베이스의 종류 및 기본 데이터베이스가 위치할 폴더를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데이터베이스 접근 아이디와 비밀번호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의 사항이 있을 시 동운시스템 홈페이지 고객센터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7.2.2 일반 설정

일반 설정에서는 사용자 시스템의 이름 및 스킨, 전체화면 설정, 영수증의 종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킨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스킨을 적용한 dPOS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시작화면의 로고를 변경할 수 있어, 사용자의 매장의 로고를 초기화면에 사용할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7.2.3 언어 및 지역 설정

언어 및 지역설정에서는 언어를 변경할 수 있고, 각종 소수, 통화, 퍼센트 등 다양한 서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면 한국어 및 한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서식이 자동 적용 되어 있습니다.

 

7.2.4 지불 방법 설정

지불 방법 설정 메뉴에서는 마그네틱 카드 리더기와 지불 게이트웨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 리더기와 지불 게이트웨이의 정보를 입력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지불 게이트웨이가 external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카드 리더기와 POS 시스템이 서로 다른 하드웨어로 구성되어 있음을 의미하며, 카드 리더기를 따로 사용하시는 경우 external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7.2.5 주변 장치 설정

주변장치 설정 메뉴에서는 여러 POS의 주변장치들의 종류를 설정할 수 있으며, window나 screen 항목으로 설정하여 주변기기 없이도 미리 컴퓨터를 통해 해당 화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7.2.6 시스템 옵션 설정

시스템 옵션에서는 각종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는 옵션들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POS의 옵션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7.2.7 영수증 설정

영수증 설정 메뉴에서는 영수증 번호의 길이, 영수증 번호 앞에 올 문자열 입력 및 영수증 출력 on/off 기능, 팁과 같은 서비스 금액을 영수증에 포함 시킬 것인지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7.2.8 프린터 메뉴

프린터 메뉴에서는 앞서 나온 주변장치 설정에서 screen으로 지정된 프린터의 출력을 미리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사용자는 영수증이나 정산서 같은 양식을 프린터로 출력하지 않고도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7.4 로그아웃 메뉴

로그아웃을 누르면 모든 업무를 종료하고 초기 화면으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기술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tBeans 개발 Tips  (0) 2018.11.12
NetBeans 소개  (0) 2018.11.12
15. 유틸리티 메뉴 사용법  (0) 2018.11.09
14. 관리메뉴 사용법-유지 및 관리(2)  (0) 2018.11.09
13. 관리메뉴 사용법-유지 및 관리  (0) 2018.1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