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S를 사용하는 이유 중 또 한가지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고객관리' 입니다.

POS 프로그램이 없다면 단골고객들을 관리하는 것이 상당히 불편하죠, 또한 기존 무료 POS 프로그램에는 이러한 고객관리가 제대로 갖춰진 프로그램이 없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운POS가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강력한 기능인 고객관리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좌측 메뉴의 고객 버튼을 눌러 고객 메뉴로 진입해 보겠습니다. 

 

고객 메뉴로 진입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고객관리' 버튼은 고객을 등록하거나 기존 고객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고, SMS 전송 기능은 동운POS의 다음 릴리즈 버전에 업데이트 될 기능으로, 고객에게 문자를 전송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관리 버튼을 눌러 고객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고객의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을 하게 되면 해당 고객의 정보가 시스템에 저장이 됩니다.

이제 해당 고객의 정보를 불러와 판매 시 외상이나 해당 고객의 구매성향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위 그림은 고객 카드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 등록 시 각각 고유한 고객번호를 부여할 수 있는데요, 이 번호로 고객 카드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그림이 현재 업데이트 예정인 문자전송 기능입니다. 고객의 이름을 검색하여 해당 고객에게 문자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판매화면에서 고객의 정보를 불러와 계산을 하는 장면입니다. 해당 고객의 정보를 불러와 판매를 하게 되면 해당 고객의 구매기록이 저장되어 각 고객별로 어떠한 상품을 주로 구매하는지, 고객별 판매량은 어떻게 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해당고객의 이름으로 외상판매도 가능해집니다.

고객별 판매량은 아래 그림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운 POS의 고객관리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