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나누기

동운 POS에서 영수증 내용 바꾸기

동운시스템 2018. 11. 9. 14:10

동운 POS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카테고리를 통해서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기능을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기 어렵다면  (주)동운시스템에 비용을 지불하고 개발 의뢰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은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중에 영수증 출력 내용 조정에 관련한 부분을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우선 관리자로 로그인해서 "유지 및 관리>프로그램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좌측에 있는 여러 항목중에 하나를 클릭하여 현재의 내용을 확인하고 적절한 텍스크나 이미지를 입력한 다음 상단 맨 우측에 있는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하는 방식으로 동운 POS의 주요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 상단에 표시하는 로고는 기본적으로 "Printer.Ticket.Logo"항목에 이미지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목록에서"Printer.Ticket.Logo"를 찾아 클릭한 다음 위의 그림에서 적색으로 표시한 이미지 선택 버튼을 눌러서 새롭게 적용할 로고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저장하면 됩니다.

영수증에 표시되는 내용을 수정하려면 위의 그림과 같이 "Printer.Ticket"을 찾아 클릭하여 현재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XML 형태로 되어 있는 내용을 적절하게 수정하면 되는데 상점 정보등만 수정하시려면 상단 박스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XML 문법이 깨지면 프로그램이 오동작하므로 ">....<" 사이의 내용만 조심해서 수정하면 됩니다.

 

위의 그림은 수정 결과가 반영된 영수증 내용입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