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픈 소스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운 POS가 코드의 안정성을 보강하고 몇가지 기능을 추가하여 동운 POS 1.1로 릴리즈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즈에는 국내 VAN사의 단말기를 통해 결제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번 글은 VAN사의 단말기를 통한 현금영수증 발급을 다룰까 합니다.

 

현금 영수증을 발급하려면 계산 화면에서 "현금" 지불 화면으로 가셔야 합니다. 물론 환경설정을 통해서 카드 단말기 연결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현금 지불"인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우측 하단에 현금 영수증 발급 여부와 핸드폰 번호등의 식별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여부는 기본적으로는 "발급안함"이지만 고객 요청시 위의 그림과 같이 "소비자소득공제", "사업자지출증빙", "자진 발급"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핸드폰 번호등의 식별 정보를 입력한 상태에서 기존 현금 지불 과정을 그대로 진행하면 연결된 카드 단말기를 통해서 자동적으로 현금 영수증을 발급합니다.

 

위의 그림은 동운 POS에 연결한 카드단말기(KCP-C9100)를 통해서 발급한 현금 영수증 예제입니다. 주의할 점은 POS에서 현금 환불을 진행할 경우 현금영수증 자동 취소는 수행하지않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발급 취소가 필요한 경우에는 카드단말기에서 직접 취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