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픈 소스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운 POS가 코드의 안정성을 보강하고 몇가지 기능을 추가하여 동운 POS 1.1로 릴리즈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즈에는 국내 VAN사의 단말기를 통한 결제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번 글은 VAN사(NHN KCP)의 단말기를 통한 신용카드 결제와 취소를 다룰까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POS 환경 설정 및 카드 단말기 수행 환경 설정이 필요합니다.

 

환경 설정>지불 방법에 "VANTerminal"을 선택하면 "카드" 결제 탭에서 위의 그림과 같은 신용 결제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일반적인 신용카드로 즉시 처리를 원하는 경우에는 위의 화면에서 별다른 선택없이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연결한 카드 단말기를 통해서 바로 신용 결제를 수행합니다. 결제 금액을 전달받은 카드 단말기는 IC 신용카드를 삽입하라고 요구할 것이고 5만원 이상의 금액이면(미리 설정한 경우) 서명 패드를 통해서 고객의 서명을 받도록 하여 VAN사를 통해 결제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POS에 전달합니다. 할부 결제인 경우 3개월 할부는 "03", 10개월 할부는 "10"과 같이 입력하고 은련(UnionPay) 카드 결제인 경우에는 해외은련카드여부를 "Y"로 선택하면 됩니다. 취소 관련 정보들은 환불을 통한 취소의 경우에만 고객에 발급한 영수증을 확인해서 입력합니다.

 

신용 결제한 것을 취소(환불)하기 위해서는 좌측 메뉴에서 "판매 수정"을 선택하고 위의 그림처럼 "영수증 검색"을 통해 대상 영수증을 먼저 찾아서 고객의 영수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취소 대상 영수증을 확인했으면 위의 그림처럼 손모양의 "영수증 환불" 버튼으로 신용 결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환불" 버튼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해당 영수증의 내용으로 판매 수정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전부 환불" 버튼을 누르고 "=" 로 계산을 진행합니다.

 

환불의 계산 완료는 위의 그림처럼 영수증의 "전표 No"를 보고 "취소 거래일자"와 "취소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용 결제 과정 처럼 카드 단말기를 통해서 카드 삽입과 서명을 받아 취소를 수행합니다.

 

 

위의 그림은 동운 POS에 연결한 카드단말기(KCP-C9100)를 통해서 발급한 신용 결제 예제입니다. 고객용과 가맹점용 각각 1부씩을 발급합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