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 도.소매업을 하시는 사업자들은 그동안 매장 내의 POS 프로그램을 비싼돈과 이용료를 지불하며 사용해왔습니다.

이러한 유료 상용 POS들은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지나치게 비싼 프로그램 가격과 다달이 내는 이용료 때문에 한편으로는 개인 사업자분들의 고민거리로 남아있었습니다.

더구나 원하는 기능이 없을 때에는 해당 기능을 개발해 주기 이전에는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운시스템에서 개발한 무료 오픈소스 POS 프로그램인 동운 dPOS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dPOS는 영국에 위치한 uniCenta 사의 오픈소스 POS인 oPOS 3.70버전을 기반으로 한국의 실정에 맞게 개발된 무료 POS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의 무료 POS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오긴 했지만 한정된 기능과 재고관리등의 어려움으로 인해 많이 사용되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동운시스템의 dPOS는 상용 POS 못지 않은, 오히려 더 많은 기능과 편의성을 갖춘 POS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면 동운 dPOS의 특징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1. 일반 매장, 식당 모드를 모두 탑재한 POS 프로그램

현재 나와 있는 POS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일반매장용, 식당용이 구분되어 각 사업자들에게 따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운시스템의 dPOS는 프로그램 안에 두가지의 모드를 모두 탑재함으로써 어디서나 사용자의 사업 종류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판매 모드의 화면)

 

일반 판매 모드에서는 슈퍼마켓이나 각종 판매점 등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 화면이 바로 보이고, 판매 보류 및 분할 계산등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식당 모드의 판매 초기 화면)

식당 모드에서는 다른 일반 식당용 POS 프로그램처럼 테이블의 화면이 먼저 나오고, 테이블 별로 판매 및 계산을 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테이블의 위치 및 크기는 사용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으며, 테이블을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또한 예약기능도 탑재되어 지정한 시간에 고객 예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간편한 재고관리 기능

동운시스템의 dPOS는 간편 재고관리, 대량재고관리 등 상품의 재고관리를 위한 메뉴가 따로 있으며, 사용자들은 단순히 재고변동 내역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판매에 따른 재고량 변동이 이루어져 매장 내의 상품들의 재고 관리가 편리합니다.

 

(건별 재고관리 기능)

 

(대량 재고관리 기능)


3. 각종 실적 보고서 출력

매장에서 판매한 상품들의 판매순위, 재고량, 고객별 판매내역 등 판매에 관련한 모든 보고서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의 실적 보고서를 언제나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고객별 판매량 보고서)

 

(기간별 재고 변동 현황 보고서)

 

(판매실적 막대 그래프)

 

(판매실적 원형 그래프)


4. 어느 플랫폼에서나 사용 가능한 확장성

동운시스템의 dPOS는 윈도우즈 기반 시스템 및 리눅스 기반 시스템, 맥OSX 기반 시스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모두 구동이 가능합니다. Java 언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용자는 따로 POS 시스템을 구매할 필요 없이 사용하던 PC에 dPOS를 설치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사용자 권한 부여 가능

동운시스템의 dPOS는 다양한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로 로그인을 하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직원으로 로그인을 하면 한정된 기능만을 사용할 수 있게끔 조정이 가능함으로써 프로그램의 보안성을 높였고, 각 사용자별 판매실적을 출력할 수 있어 매장 내 직원들의 실적관리 또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6. 무료! 오픈소스 POS 프로그램

동운시스템 dPOS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무료 오픈소스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기존의 단순한 무료 POS 프로그램을 뛰어넘어 오픈소스를 지향함으로써 여러 사용자들이 직접 dPOS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이나 기능들을 수정, 추가할 수 있고, 사용자 포럼에서 dPOS의 사용자들끼리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기능이 한정되어 있고 단순한 프로그램이 아닌 무료이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들이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는 POS프로그램. 그것이 동운시스템 dPOS가 지향하는 가치입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