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나누기

동운 POS 고객용 화면의 변신

동운시스템 2018. 11. 9. 14:17

동운 POS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소스코드를 동운POS 다운로드 카테고리에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기능을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기 어렵다면  (주)동운시스템에 비용을 지불하고 개발 의뢰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은 고객용 화면에 대해서 다루어 볼까 합니다.

 

동운 POS의 환경설정>주변장치에서 고객 화면을 "window"로 설정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고객용 화면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고객용 화면은 작은 LCD 화면으로 간단한 상품 정보만을 출력했습니다.

 

동운 POS에 기본 장착되어 있는 고객용 화면 출력 또한 소형 LCD 화면의 크기에 맞추어 개발되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현재 입력한 상품의 이름과 개수, 금액을 표시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객용 화면이 조작자용 화면의 크기와 거의 같은 크기의 모니터를 배치하고 있기 때문에 출력하는 내용 또한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는 사례가 일반화된 현상과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POS로 사용한다면 노트북 화면에는 조작자용 화면을 띄우고 외부 모니터에는 고객용 화면을 띄우는 방식을 적용해도 될것 입니다.

고객용 화면 출력을 위한 코드 변경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정식으로 릴리즈하지 않았지만 코드 저장소에서 커밋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은 빌드해서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고객용 화면의 크기를 확대하여 기존의 고객용 화면 출력 내용인 현재 상품의 이름, 개수, 가격과 함께 상품 이미지가 있으면 이미지를 오른쪽에 출력합니다. 하단에는 조작자 화면에 출력하고 있는 상품 목록을 출력합니다.

위의 그림은 수정후의 고객용 화면입니다. 현재 상품과 목록 출력으로 최근 POS의 고객용 화면이 어느 정도 구현된 것으로 보입니다. 기능이 안정화 된다면 다음 릴리즈에 포함될 것입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