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팁나누기

동운 POS 1.1 세탁소 상품 가져오기

동운시스템 2018. 11. 9. 15:00

오픈 소스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운 POS 1.0을 발표한 이후 코드의 안정성을 보강하고 몇가지 기능을 추가하여 동운 POS 1.1를 릴리즈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지만 그 중에서 우선 세탁소 상품 가져오기 기능을 소개할 까 합니다.

 

 

동운 POS를 새롭게 설치하거나 데이터베이스 초기화(설치 폴더의 database 디렉토리 삭제)를 수행한 이후에 POS 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용을 위해서는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동운 POS에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업종별로 예시가 될 만한 기본적인 상품들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운 POS 1.1 현재 아래와 같은 상품들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소규모 분식/한식 상품 가져오기
  • 소형 마트 상품 가져오기
  • 세탁소 상품 가져오기

위의 기능들을 사용하려면 동운 POS에 등록한 상품이 없는 상태여야 합니다.

 

세탁소 상품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창이 나온는데 하단의 "가져오기 버튼 사용"을 체크한 다음 우측의 [가져오기 실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상품 분류 및 상품을 등록 하는 과정에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완료" 메시지가 나올 때 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동운 POS가 지원하는 어떠한 DBMS를 사용해도 관계 없습니다.

 

위의 그림은 세탁소 상품 가져오기를 수행한 다음의 판매 화면입니다. 금번에 추가한 SMS 발송 기능과 함께 사용하시면 세탁소 운영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주)동운시스템 전화 041-358-3760
동운 POS 소개 바로가기
[온라인 문의 및 견적요청]

 

댓글